행복의 통로(Happy Pipe), 행복한 민경기의 블로그

happynomad.egloos.com

포토로그



이제는 무역도 블로그 마케팅이다. - [5] 블로그를 활용한 전자무역 마케팅의 특장점 무역 / 전자무역 이야기

국제무역 마케팅의 전자적 수단으로서 블로그를 제안한다. 기존 무역마케팅의 대표적인 전자적 수단인 홈페이지와 거래알선사이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무역마케팅의 전자적 수단으로서 블로그가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무역도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무역마케팅의 개요와 기존 전자무역 마케팅의 한계 그리고 그 극복대안으로서의 블로그에 대해 시리즈 형식으로 글을 올린다.
블로그가 무역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무역마케팅의 필수요소가 되는 그날을 기대하며......


[5] 블로그를 활용한 전자무역 마케팅의 특장점

가. 블로그 전자무역 마케팅의 특징

 

블로그를 활용한 전자무역 마케팅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첫째, 블로그는 검색엔진 등에 쉽게 노출됨으로써 잠재적 고객을 유인할 수 있다.

둘째, 블로그는 전문 정보수집과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잠재적 고객의 방문 및 방문시간의 증가로 기업 사이트를 활성화 시킨다.

셋째, 블로그는 잠재적 고객과 쉽게 커뮤니케이션을 주고 받으며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상호작용적이고 양방향커뮤니케이션이 가능)

넷째, 블로그는 잠재적 고객들과 수시로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들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을 증가시켜 기업 브랜드를 제고 시키는데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다섯째,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목표 바이어에 더욱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다.

 

. 블로그 전자무역 마케팅의 장점 (Benefits)


블로그를 통한 전자무역 마케팅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무역업체가 낮은 비용으로 구매 확률이 높은 타깃 고객과의 만남이 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아울러 거래선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짐에 따라 거래선의 요구에 대해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게 됨은 물론 기업의 사명 등 비가격적 측면에서의 마케팅이 가능해진다는 장점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의 신뢰도가 제고 및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해 질 수 있다. 고객과의 관계향상은 장기거래의 가능성을 높이고 더불어 입소문에 의한 고객 확산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