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통로(Happy Pipe), 행복한 민경기의 블로그

happynomad.egloos.com

포토로그



내 인생을 바꾼 1%의 가치 - 화투패 비광(光)의 유래를 아세요? 책 이야기

내 인생을 바꾼 1% 가치
윤승일 지음 / 서돌
나의 점수 : ★★★

우산을 쓰고 가는 남자 그리고 옆의 개구리가 그려진 모습, 화투패 비 광(光)의 유래를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서예를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 가려던 한 서예가 있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려고 마음 먹었다. 그리고 비마저 처량하게 내리는 날 서예가는 짐을 챙겼다. 
떠나기전 평소에 자주 쉬었던 버드나무에게 작별인사나 하고 가려고 스승님집 앞 버드나무를 향했다. 그런데 그 버드나무에서 한 개구리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으려고 점프를 계속하는 것이었다. 서예가는 '너도 나처럼 불가능한 것에 힘을 쏫고 있구나'라고 되내였다. 그런데 무수한 도약 끝에 그 개구리는 마침내 버드나무 가지를 잡고 결국엔 거대한 나무 위로 올라가 버리는 것이 아닌가! 그 서예가는 큰 깨달음을 얻고 다시 붓을 잡는다. 그리고 중국 서법에서 탈피해 조다이요 서체를 완성하고 일본 3대 서예가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일본 서예가 '오노 도후'의 이야기이다.

이 책은 이렇게 아주 작지만 자기를 변하시키고 세상을 변하 시킨 그런 27편의 이야기를 싣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평범하고도 사소한 것이 위대한 결과를 가져온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그러나 이 책의 소재가 된 27개 이야기들은 결코 평범하거나 사소한 것이 아니었다. 그 27가지의 이야기들은 한 사람을 변화 시키고 마침내는 우리 인류 역사를 변화시킨 사건이 되었기 때문이다.

'작은 것에 숨겨진 놀라운 가치를 발견하여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라'고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에게 당부하고 있다.

바로 오늘 지금 내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많은 일들, 너무나 사소하고 일상적이어서 주목조차 하지 않는 그 일들 중에 어쩌면 내 인생을 바꾸고 온 인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놀라운 진리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twitter